인피니언, 듀얼 스테이지 'XDPL8221' 출시… 여러 파라미터 제어 가능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사물인터넷(IoT)이나 스마트 조명에 적합한 듀얼 스테이지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 'XDPL8221'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피니언이 경제성이 뛰어난 듀얼 스테이지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 'XDPL8221'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이 경제성이 뛰어난 듀얼 스테이지 발광다이오드(LED) 드라이버 'XDPL8221'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이 제품은 첨단 기능을 포함한 'XDP' 제품군에 속한다. 준 공진(quasi-resonant) PFC와 준 공진 플라이백 컨트롤러를 결합하고 일차 측 레귤레이션과 통신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또한 구성 가능한 다수의 보호 기능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성 높고 견고한 LED 드라이버다.

구성 가능한 동작 파라미터는 정전압, 정전류, 제한 전력 등이다.  교류(AC) 및 직류(DC) 입력 둘 다에서 완벽하게 동작하며, 공칭 입력 전압 범위는 100VAC~277VAC 또는 127VDC~430VDC다.

디지털 제어를 내장, 상황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동작 모드를 선택한다. 준 공진, 불연속 전도(discontinuous conduction), 동적 버스트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다.

XDPL8221은 UART 인터페이스와 명령 세트를 사용해서 기능을 제어하고 상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를 사용해서 모니터링이나 추가적인 제어를 할 수 있다.

이 드라이버 IC는 1% 미만으로 깜빡임 없이 디밍을 할 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전류를 높은 정확도로 레귤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이 칩은 오프(off)로 디밍할 수 있어 조명이 꺼졌을 때 대기 모드로 전환해서 낮은 대기 전력을 소모한다(드라이버 디자인에 따라서 100mW 미만).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이고 유연성을 높이므로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XDPL8221은 DSO-16 패키지로 제공되며, 다양한 툴을 지원하므로 설계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