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의료장비 수준 혈압 모니터링 광학 센서 'AS7026' 선보여

ams는 의료장비 수준(Grade-B)의 정확도로 혈압을 모니터링하는 광학 센서 'AS7026'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ams가 헬스케어용 센서 'AS7026'를 출시했다./ams
▲ams가 헬스케어용 센서 'AS7026'를 출시했다./ams

'AS7026'은 피트니스 모니터링 손목밴드나 스마트 워치 같은 일반 소비자 기기에 내장돼 연속 심박수(HRM), 심박 변이도(HRV), 혈압, 심전도(ECG) 측정 기능을 수행한다.

'AS7026'은 첨단 광학 반도체 기술과 정교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의 조합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 폼팩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측정 정확도를 실현했다. 이 센서에서 구동되는 알고리즘의 혈압 측정 정확도는 IEEE 1708-2014 산업 표준에 의거해 테스트했을 때 의료장비급1(Grade-B) 수준인 것으로 평가된다.

심혈관 측정 정확도가 높아 일반적으로 병원이나 수술실에서 사용되는 전용 의료장비를 통해서만 수집할 수 있었던 헬스 모니터링 데이터를 스마트 워치 같은 컨수머 및 생활가전을 통해서도 24시간, 7일 내내 제공할 수 있다.

'AS7026' 광학 모듈은 전력 소모가 적고 가로, 세로, 높이가 각 6.2㎜, 2.8㎜, 1.0㎜에 불과해 이이폰이나 보청기 같은 인-이어(in-ear) 기기에서부터 변기용 비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AS7026'은 고감도, 저잡음, 높은 주변광 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광학 스택이 특징이다. 이는 대폭적인 전력 소모 저감 효과를 나타내는데, 웨어러블 및 모바일 기기에서는 배터리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이는 매우 중요한 특성이다.

뿐만 아니라 'AS7026'의 새로운 광학 스택은 폰 루샨의 유채색표(von Luschan’s chromatic scale)에서 분류한 모든 피부색에 대해 최고의 신호 품질을 달성한다. 

ams의 비바비타(VivaVita) 액세서리 설계에 'AS7026'을 사용하면 턴키 솔루션이 된다.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제(OS)의 모바일 앱과 함께 공급된다.

비바비타는 의료용 혈압 측정 알고리즘의 FDA 인증을 위한 레퍼런스 플랫폼으로 사용됐다. AS7026에 사용된 이 알고리즘에 대한 FDA 인증은 오는 8월에 발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이너 윰퍼츠(Reiner Jumpertz) ams 부사장 겸 컬러 및 스펙트럼 센서 사업라인의 제너럴 매니저는 “AS7026 센서를 탑재한 헬스케어 기기로 소비자들은 마치 키와 몸무게 같은 친숙한 신체 정보들을 확인하듯 자신들의 평상시 혈압은 물론 심장과 관련한 주요한 건강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이러한 정보들을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및 라이프스타일 선택에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ms #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