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60㎜ 사이리스터·다이오드 모듈 '에코 블록' 출시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압력 접촉(pressure contact) 방식 사이리스터·다이오드 모듈 '60㎜ 에코 블록(Eco Block)'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에코 블록'./인피니언
▲인피니언의 '에코 블록'./인피니언

이 제품군은 높은 정션 온도로 동작, 공냉을 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배터리 충전기, 스태틱(Static) 및 바이패스(Bypass) 스위치, 풍력 발전 시스템 등 비용 효율적인 대형 모듈이나 드라이브나 무정전전원장치(UPS)의 소프트 스타터와 정류기에 유용하다. 

필수 기능은 모두 담았고, 비용을 증가시키는 추가적인 기능들은 뺐다. 결함 시에 단락을 일으켜 아크가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는 압력 접촉 기술을 적용, 동급 최상의 사이리스터 및 다이오드 블로킹 안정성을 제공해 신뢰성을 높이고 수명을 연장한다. 

차폐 및 퓨즈와 관련해서 안전성 디자인을 간소화할 수 있다. 과부하 방지 성능도 뛰어나 고장률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낮춘다. 검증된 신뢰성과 기능을 결합, 시중에 출시된 60mm 압력 접촉 모듈 중 가장 뛰어난 경제성을 제공한다.

모듈 제품은 상하단 사이리스터 또는 상단 사이리스터 하단 다이오드 구성이며, 블로킹 전압은 1600V 또는 2200V이고, 전류 정격은 420A부터 630A까지다. 

인피니언은 70mm 모듈 제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성능을 극대화하고 고객들이 생산 공정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후속 제품군은 열차단소재(TIM)을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 #에코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