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 '글로벌 톱 임플로이어' 선정
머크, '글로벌 톱 임플로이어' 선정
  • 오은지 기자
  • 승인 2019.02.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크(한국대표 글렌 영)는 톱 임플로이어 인스티튜트(Top Employers Institute)가 매년 선정 발표하는 '글로벌 톱 임플로이어(Top Employer)'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 인증은 전세계 직원들의 경력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에게 준다. 머크는 이로써 3년 연속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머크는 특히 인재 개발, 직원 성과 관리, 경력과 승계 계획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머크는 글로벌 톱 임플로이어 2019 인증 외에 ‘톱 임플로이어 유럽 2019’와 ‘톱 임플로이어 독일 2019’ 인증까지 모두 받았다.

벨렌 가리조 머크 인사 업무 총괄 보드 멤버 겸 헬스케어 사업부 CEO는 “우리가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리더십을 유지하는 것은 더 나은 세계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동기부여가 높은 사람들로 구성된 우수한 팀을 보유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외부로부터 이러한 인정을 받게 되어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할 인재를 유치하는 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톱 임플로이어 인스티튜트는 매년 엄격한 평가 과정을 거쳐 세계 주요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혜택 내역을 분석한다. 평가 대상에는 118개국, 1500여 기업이 포함되며 HR 관행과 구조가 상세하게 평가된다. 주요 평가 항목에는 인재 개발, 경력과 승계 관리, 임원 개발, 신입 직원 훈련, 인사 계획, 훈련과 개발 프로그램, 기업 문화, 급여와 부가급부, 직원 성과 관리 등이다.

머크는 글로벌 톱 임플로이어 2019 인증 외에도 아태, 유럽, 중남미, 중동, 북미에서 지역 인증을 받았다. 머크는 이들 인증 외에 2018년 사이언스 매거진이 선정하는 바이오 제약 분야 톱 5 고용주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