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인터그레이티드, 고집적 단일칩 보안 솔루션 2종 내놔

맥심인터그레이티드(지사장 최헌정)는 고집적 단일칩 보안 솔루션 ‘MAX36010’, ’MAX36011’ 보안 수퍼바이저(supervisor)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IoT 보안 솔루션을 내놨다./맥심인터그레이티드
▲맥심인터그레이티드가 IoT 보안 단일칩 솔루션을 내놨다./맥심인터그레이티드

사물인터넷(IoT) 기기 설계자는 이 솔루션으로 별도의 보안 전문 지식 없이도 강력한 위변조 방지 기능과 암호화, 안전한 저장장치를 구현해 민감 정보를 스마트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보호할 수 있다.

두 제품은 개발 과정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적용 가능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설계 후반에 적용해도 플랫폼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집적도가 높아 경쟁 솔루션 대비 설계 기간을 60% 단축하고, 부품(BOM) 비용을 20% 절감시킨다. 

온도 및 전압 센서, 1Kb의 안전한 스토리지, 동적 위변조 센서, 실시간 클록(RTC), 순수 난수 생성기(TRNG)를 제공해 다수의 개별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호스트 인터페이스에는 SPI 범용 비동기식 송수신기(UART)와 I2C가 포함돼 호스트 프로세서 연결을 위한 펌웨어가 필요 없다.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위해 TRNG로 생성된 키는 인증서 및 다른 민감 데이터와 함께 보조 배터리가 탑재된 램(RAM)에 저장된다. 위변조 행위가 감지되면 이 데이터는 삭제된다. 이 기능은 연방정보처리표준(FIPS) 140-2 인증 레벨 3, 4 보안 수준을 준수한다. 

3DES, AES, RSA, ESDSA, SHA 등 동기식∙비동기식 암호화 기능을 지원한다. 안전한 암호화 엔진은 PCI(Payment Card Industry) 요건과 FIPS140-2 인증을 준수한다.

MAX36010은 AES와 3DES에 대한 비동기식 키 생성을, MAX36011은 AES, 3DES, RSA, ECDSA에 대한 동기식∙비동기식 키 생성을 모두 지원한다. 경쟁 솔루션과 비교해 배터리 전류 소비량이 70% 낮아 배터리 수명도 연장할 수 있다.

스텔라 오(Stella Or) 맥심 마이크로 보안 소프트웨어 그룹의 제품 담당자는 “IoT 설계자는 보안을 가장 우선시하지만 이들 모두가 보안 분야 전문가는 아니다”며 “두 제품은 설계에 적용하기 매우 쉽고 최고 수준의 보안과 FIPS140-2 인증 등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손쉽게 준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