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제품 개발자용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에 인공지능(AI) 기능을 추가해 'STM32CubeMX' 생태계를 확장했다고 10일 밝혔다.

ST마이크로는 'STM32' MCU에 AI 기능을 추가해 STM32CubeMX 생태계를 확장했다.
ST마이크로는 'STM32' MCU에 AI 기능을 추가해 STM32CubeMX 생태계를 확장했다.

AI는 모션 및 진동 센서나 환경 센서, 마이크, 이미지 센서의 데이터 신호를 기존의 수동 신호처리 방식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분류하기 위해 트레이닝된 인공 신경망을 사용한다.

끌로드 다단(Claude Dardanne)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디지털 IC 그룹 사장은 “ST의 새로운 신경망 개발자 툴박스는 에지 및 노드의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지능형 디바이스와 더불어 IoT, 스마트빌딩, 산업용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아우르는 임베디드 디바이스에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STM32Cube.AI'를 이용하면 사전 트레이닝된 신경망을 STM32 MCU에서 구동하는데 최적화된 라이브러리에 기능을 불러오는 C 코드로 변환할 수 있다.

STM32Cube.AI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능 팩과 함께 제공되며, 이 팩에는 인간행동 인식 및 오디오 장면 분류를 위한 예제 코드가 포함돼 있다. 이러한 코드 예제는 ST 센서타일(SensorTile) 예제 보드와 ST BLE 센서 모바일 앱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ST 파트너 프로그램(Partner Program) 및 전용 AI 및 ML(Machine Learning) STM32 온라인 커뮤니티 내의 공인된 파트너사들을 통해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같은 추가 지원도 제공된다.

이 회사는 8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실행되는 STM32Cube.AI를 이용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시연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