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글로벌(지사장 안정훈)은 신규 ID카드 재전사 프린터 'HID FARGO HDP6600 고화질 프린터/인코더'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HID글로벌이 신규 출시한 ID카드 프린터 'FARGO HDP6600'. /HID글로벌
HID글로벌이 신규 출시한 ID카드 프린터 'FARGO HDP6600'. /HID글로벌

이 제품은 최초 ID카드 인쇄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면서 다른 여러 제품에 비해 전체 발급량을 두배로 늘릴 수 있다. 고객의 시간, 투자비용, 에너지 사용량 최소화를 위해 설계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HID FARGO HDP6600 프린터는 ID카드 프린터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인 HID FARGO 제품군 중 6세대에 속하는 재전사 프린터다. HID 글로벌은 재전사 프린팅의 개념을 재정의하고 프린터를 완전히 다시 설계했다. 대량 및 고품질 인쇄를 가속화하고, 카드 당 인쇄비를 낮추며, 동급 최강의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HID는 특허 출원 중인 'iON 인스턴트 온(Instant on)' 기술과 그 외 필름 인쇄 및 카드 재전사 기술 개선을 통해 획기적인 카드 발급 속도를 지원한다. 이러한 독보적인 방식을 통해 첫 번째 카드를 인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업계 최저인 60초다. 시간 당 230매의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프린팅 및 라미네이팅 카드의 연간 평균 대기 시간을 최대 20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전사 롤러를 지속적으로 가열할 필요가 없어 에너지 사용을 줄이면서도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이 새로운 프린터를 사용하면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연간 수천 달러의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크레이그 샌드니스(Craig Sandness) 보안 발급 사업부문 부사장 겸 매니징 디렉터는 "HID 글로벌은 HID FARGO HDP6600 프린터를 통해 재전사 기술 혁신을 새롭게 정의했다”며 "재전사 프린팅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사고 방식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HID FARGO 프린터 신제품의 또 다른 이점은 각 ID카드의 이미지와 색상이다. HDP6600 프린터는 트루 600 DPI 해상도와 정밀 컬러 패널 등록을 통해 디더링(dithering) 기법을 사용하는 다른 제품보다 훨씬 선명한 텍스트와 깔끔한 바코드 이미지 및 생생한 색상을 지원한다.

이 프린터는 풀(full) 기가바이트 메모리로 지원되는 멀티 태스킹 아키텍처를 사용해 빠른 카드 발급 속도를 지원하며, 카드 트레이와 필름 및 리본 장착 어셈블리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어 서비스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었다. HDP6600은 필드 업그레이드 옵션으로 카드 플래트너와 양면 플리퍼 그리고 마그네틱 스트라이프, 접촉식 및 비접촉식 인코더를 제공하며 아울러 물리적 출입통제 시스템 데이터의 암호화를 위한 프로그래머 옵션 사양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