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무선 게코 플랫폼 기반 Z-웨이브 700 내놔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사물인터넷(IoT) 기기용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커넥티비티 솔루션인 '무선 게코(Wireless Gecko) 플랫폼' 상에 구현한 차세대 'Z-웨이브 700(Z-Wave7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실리콘랩스가 출시한 Z웨이브700 개발키트./실리콘랩스
▲실리콘랩스가 출시한 Z웨이브700 개발키트./실리콘랩스

'Z-웨이브 700'은 실리콘랩스가 지난 4월 Z-웨이브 기술을 전략적으로 인수하면서 수립한 새로운 비전과 플랫폼 통합 로드맵에 따라 발표된 것이다. 

이 새로운 스마트 홈 플랫폼은 Z-웨이브의 업계 선도적인 S2(Security 2) 보안과 상호운용성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무선 게코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돼 작고 지능적인 새로운 스마트 홈 제품을 더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빨리 출시할 수 있게 됐다.

Z-웨이브 700은 강력한 ARM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과 대용량 온칩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네트워크 엣지에서 보다 우수한 인텔리전스를 실현하며, 불과 1초 내의 짧은 시간에 시큐어 인클루전(Secure Inclusion)을 가능하게 한다. 

에너지 효율적인 Z-웨이브 700 플랫폼은 코인셀 배터리로 10년 동안 지속적인 동작이 가능해 많은 무선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 RF 성능도 기존 한계를 뛰어넘을 정도로 강화돼 Z-웨이브 700 디바이스는 수평으로 마당 끝까지, 수직으로는 건물 몇 개 층 높이까지 도달 범위가 확장됐다.

Z-웨이브 700은 Z-웨이브의 핵심적인 특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수천 개의 디바이스들과 상호운용이 가능하며, 내장된S2(Security 2) 기능을 통해 동급최고의 보안을 보장한다. 

또 Z-웨이브 700은 스마트스타트(SmartStart)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Z-웨이브 네트워크의 자동 생성 및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디바이스 설치를 쉽고 빠르게 마칠 수 있다.

지역별로 다르게 필요한 SAW 필터나 외부 메모리가 필요 없는 Z-웨이브 700은 보다 편리한 유통과 비용효과적인 글로벌 제조를위해 단일한 글로벌 소프트웨어 SKU(stock-keeping unit)를 제공한다. 또한 Z-웨이브 700은 BOM 비용을 줄임으로써 글로벌 스마트 홈 제품의 개발을 가속화한다.

라울 위거갱스(Raoul Wijgergangs) 실리콘랩스 Z-웨이브 담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우리는 이 장거리, 저전력, 미래형 플랫폼을 자신들의 새로운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하고자 하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한편, 미래에필요한 기술 요건들을 철저히 분석하여 이 획기적인 Z-웨이브 700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실리콘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