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NFC 다이나믹 태그 출시… NFC에 펄스폭변조(PWM) 결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생산 라인이나 현장에서 혁신적인 비접촉식 방식으로 제품의 사전설정을 프로그래밍하고, 사용 시점에서 설정이나 세부 조정을 간소화해주는 근거리무선통신(NFC) 다이나믹 태그 'ST25DV-PWM'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ISO15693를 만족하는 무선인식(RFID) 리더기나 NFC 지원 스마트폰 또는 그 외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조명, 전동장치, 팬, 온도조절기 등의 PWM(Pulse Width Modulating) 기반 컨트롤러를 갖춘 모든 기기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ST마이크로의 검증된 NFC 기술과 PWM 로직이 결합됐다. RFID 인터페이스(NFC 타입 5 및 ISO/IEC 15693 호환)를 통해 수신되거나 온칩 EEPROM에 저장된 설정에 따라 임베디드 펄스-폭/주기 메커니즘을 사용해 제어 신호를 생성한다.

PWM 출력은 디바이스의 PWM 블록에 전원이 공급되면 바로 작동하며, RF 동작과 독립적으로 구동된다. 디바이스가 동작하는 동안에도 NFC 인터페이스를 통해 곧바로 PWM 구성을 수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이 태그 IC는 단일 출력 'ST25DV02K-W1' 및 듀얼 출력 'ST25DV02K-W2' 두 가지 PWM으로 제공되며, LED 조명의 디밍을 최대 2개까지 제어할 수 있고 모터 속도도 최대 2개까지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단일 또는 듀얼 4mA 푸시-풀(Push-Pull) PWM 출력을 선택하여 사용한다. 

고품질, 고정밀 PWM 생성기는 최저 주파수 488MHz에서는 15비트 분해능, 최대 31.25kHz주파수에서는 9비트 분해능에 해당하는 62.5ns의 펄스-폭 분해능을 제공한다. 동작온도 범위는 -40°C ~ 105°C이며, 이 태그는 전원공급장치의 디커플링 커패시터 외에는 외부 오실레이터나 다른 부품이 필요하지 않다.

PWM 파라미터는 제조, 유통, 설치나 유지관리 프로세스 중 그 어느 때라도 비접촉식 인터페이스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 

다른 ST25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ST25DV-PWM 다이나믹 NFC 태그도 인증용 TruST25™ 디지털 서명 메커니즘을 비롯해 자산 및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들을 다수 제공한다. 독립형 32/64비트의 패스워드-보안 도메인을 통해 태그의 EEPROM로의 비인증 액세스도 방지한다.

패키지는 TSSOP-8 또는 SO-8 중 선택할 수 있다.

단일 출력 ST25DV02K-W1 및 듀얼 출력 ST25DV02K-W2의 샘플은 현재 공급 중이며, 가격은 1,000개 주문 시 각각 0.37달러, 0.45달러에서 시작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T마이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