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SMPS 및 전기차 등에 적용 가능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고성능 전력 변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2채널 절연형 'EiceDRIVER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2채널 절연형 'EiceDRIVER IC'./인피니언
▲인피니언의 2채널 절연형 'EiceDRIVER IC'./인피니언

이 제품군은 서버, 텔레콤, 산업용 전원공급장치(SMPS)의 고전압 역률조정(PFC) 및 DC-DC 스테이지, 동기 정류 스테이지에 적합하다. 48V 직류를 12V 직류로 바꾸는 컨버터, 배터리, 전기차 충전기, 스마트 그리드,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에도 사용 가능하다.

EiceDRIVER 제품군은 업계 최고의 타이밍 특성을 제공한다. 입력-대-출력 전달 지연으로 7ns 정확도와 최대 3ns 채널-대-채널 정확도를 제공해 전력 변환 시스템 효율을 한 차원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최대 4·8A의 소싱 및 싱크 전류를 제공하므로, 인피니언 'CoolMOS' 및 'OptiMOS' 전력 금속산화물반도체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의 스위칭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 이들 제품은 입력에서 출력으로 및 출력 채널들 간에 견고한 갈바닉 절연을 제공, 하드 스위칭 하프 브리지 구성에 유용하다. 입력에서 출력으로 강화 절연도 제공돼 필요한 곳에서 전기적 안전성을 달성할 수 있다.

출력 스테이지의 저항을 낮추면 전력 소모량이 줄어든다. 이 제품은 전력 MOSFET의 게이트로 최대 전력을 제공할 수 있고, 전력 MOSFET이 'normally-off' 방식일 때 저항이 낮은 출력 스테이지가 MOSFET 게이트 전압을 0으로 확실히 유지, 원치 않는 스퓨리어스(spurious) 턴온을 방지한다.

패키지는 가로 세로 각 5㎜인 13핀 LGA(기능적 절연), 150밀 16핀 DSO(기능적 절연), 300밀 16핀 DSO(강화 절연)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인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