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U와 전원장치만 있으면 모터 작동 가능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산업용 모터 드라이버 'NovalithIC IFX007T'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산업용 모터 드라이버 'IFX007T'./인피니언
▲인피니언의 산업용 모터 드라이버 'IFX007T'./인피니언

'IFX007T'는 스마트 하프 브리지를 사용, 브러쉬 및 브러쉬리스 모터를 손쉽게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단일 패키지에 p-채널 high-side MOSFET, n-채널 low-side MOSFET, 드라이버 IC를 통합해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전원장치만 있으면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이 제품은 JESD471을 충족하며 최대 40V 전원, 최대 55A의 피크 전류를 사용하는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산업 자동화 뿐만 아니라 펌프, 헬스케어, 가전기기, 정원용 장비, 팬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 사용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 편리성이다. 제조 공정에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유 인덕턴스를 낮추고 외부 소자를 줄일 수 있다. 전체 H-브리지를 제어하기 위해서 3개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핀만 있으면 된다.

과열 보호와 교차 전류 보호 같은 자체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H-브리지 구성으로 하프브리지가 로직 중복성을 제공하여, 한쪽에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다른 쪽이 모터를 정지시킬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모터 제어의 유연성다. IFX007T는 하프 브리지, H-브리지, 3상 구성으로 사용할 수있다. 최대 25kHz까지는 펄스폭변조(PWM)로 모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상측 또는 하측에서 동적 프리휠링이 가능하다. 조절 가능한 슬루율(slew rate)은 전자파잡음(EMI)을 줄인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