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엔진 및 Arm Cortex M4 내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G3-PLC CENELEC B 인증을 받은 통신 계층(protocol stack)이 적용된 전력선통신(PLC) 솔루션 'ST850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ST마이크로의 'ST8500'./ST마이크로
▲ST마이크로의 'ST8500'./ST마이크로

이 제품은 스마트 시티, 가로등, 재생 에너지 관리, 스마트 철도 터널 및 역사 등에 적합하다.

모든 G3-PLC 표준과 주파수 대역을 처리하는 것은 물론, CENELEC 및 FCC 대역의 PRIME 1.3.6에서 PRIME 1.4까지의 모든 PRIME 표준에 인증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각 스택은 모든 애플리케이션 도메인에서 우수한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보장하는 고성능 라우팅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다.

'ST8500'은 서로 다른 PLC 표준의 변조·코딩 방식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전용 엔진과 상위 레이어 프로세싱 및 시스템 관리를 위한 저전력 Arm Cortex-M4F 코어를 포함하고 있다.

전체 프로그래밍이 가능해 이 플랫폼 하나로 여러 시장 및 지역에 대응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고 현장에서 원격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으로 미래가 검증된 자산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또 AES 암호화 엔진 등 스마트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용 주변장치들도 통합됐다. 수신 모드에서 100㎽ 미만의 전력을 소모해 그리드 부하를 최소화해서 가장 엄격한 산업 규격을 충족시켜야 하는 새로운 스마트 계량기에 적합하다.

아날로그프론트엔드(AFE) 소자를 내장, 라인 드라이버 'STLD1'와 직접 연결할 수 있어 단일 공급사 기반 전력선 트랜시버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STLD1'은 단일 종단에서 18V, 차동(differential) 모드에서 36V에 이르는 넓은 출력 범위에 걸쳐 뛰어난 드라이브 성능과 우수한 선형성을 갖추고 있어 잡음이 많은 케이블에서도 안정적인 통신을 보장한다. 

'ST8500'과 STLD1을 함께 쓰면 스마트 그리드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에서 동급 최강의 성능과 초저전력 소모, 유연성, 비용 효율적인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ST8500'은 가로, 세로, 높이 각 7㎜, 7㎜, 1㎜인 QFN56 패키지로, 'STLD1'은 4㎜, 4㎜, 1㎜ QFN24 패키지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