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S 기반… 수증기, 냄새, 가스 등 탐지

ams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수증기, 냄새, 가스 탐지를 위한 저전력 미세기계전자시스템(MEMS) 가스 센서 모듈 'ams iAQ-core'에 신제품 'iAQ-core K'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ams의 'iAQ-Core K' 제품군./ams
▲ams의 'iAQ-Core K' 제품군./ams

'iAQ-core K'는 다른 'iAQ-core'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크기가 작고(18㎜x15㎜) 견고한 패키지로 공급된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수증기나 먼지, 기름 때 오염 등에 대한 방지 기능을 갖고 있으며 주방에서 종종 발견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과 습기에 집중적으로 노출되더라도 동작 성능에 문제가 없다.

기존 버전 제품들이 갖고 있는 특징에 수증기,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 음식 냄새를 포함한 주방의 악취들을 감지하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결합하고 있다. 

새로운 'iAQ-core K'는 VOC와 수증기의 상대 농도 측정값을 호스트 컨트롤러에 제공, 주방 후드나 환기수요제어(DCV) 시스템이 팬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각각의 시스템에서 이 센서는 조리 과정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습도와 가스 혼합비의 급격한 변화를 탐지한다. 응답 속도가 빨라 주방 후드나 DCV 시스템이 주방의 실내 공기질을 항상 양호하도록 자동으로 유지할 뿐 아니라, 환기팬이 필요할 때만 작동하도록 제어해 에너지 절약에도 일조한다.

내트 에딩턴(Nat Edington) ams 환경 센서 총괄 제너럴 매니저는 “컴팩트하면서 견고한 MEMS 기술 덕분에 가스 감지 기술을 많은 최종 제품 유형에 처음으로 통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ms #iAQ-Core #가스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