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분기에 샘플 공급

자일링스는 알베오(Alveo) 데이터 센터 가속기 카드 포트폴리오에 최신 'Alveo U280'를 추가하고, 제품라인을 확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자일링스의 가속기 카드 '알베오(Alveo) U280'./자일링스
▲자일링스의 가속기 카드 '알베오(Alveo) U280'./자일링스

Alveo 제품군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On-Premise) 데이터 센터에서 업계 표준 서버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Alveo U200' 가속기 카드를 가장 먼저 인증한 델 EMC(Dell EMC)는 이를 'PowerEdge' 서버에 장착해 주요 고성능컴퓨팅(HPC) 등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Alveo U280 카드는 8GB 2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2) 등이 적용돼 첨단 고성능서버 인터커넥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2019년 1분기에 샘플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CCIX 호스트 프로세서와의 높은 대역폭, 낮은 지연시간, 캐시코히어런트(Cache Coherent) 공유 메모리 접근이 가능하도록 최신 서버 인터커넥트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CCIX 지원 PCI Express 4.0을 포함하고 있다.

매니시 뮤탈(Manish Muthal) 자일링스 데이터 센터 부문 부사장은 “Alveo U280은 업계 표준인 HBM2과 탁월한 처리량을 통해 메모리 사용 비중이 높은(Memory-Bound) 애플리케이션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자일링스 #알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