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블 SoC에 ISP 내장… 알고리즘 고도화

온세미컨덕터는 하이다이나믹레인지(HDR)용 이미지 신호 처리장치(ISP) 및 비디오 솔루션 개발 업체 피너클 이미징 시스템즈(Pinnacle Imaging Systems)와 초당 30프레임, 1080p 화소 출력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는 저비용 상보성금속산화물반도체(CMOS) 이미지센서(CIS)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자일링스의 '징크(Xilinx Zynq) 7030' 프로그래머블 시스템온칩(SoC)에 피너클의 ISP 코어 설계자산(IP) '디날리(Denali)-MC', 온세미컨덕터의 CIS 'AR0239'로 구성됐다.

SoC의 설계 구조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맞춤형 센서 인터페이스를 개발, 적용할 수 있다. '디날리-MC'에는 고급 움직임 보정(motion compensation) 알고리즘이 적용돼 동작 음영(motion artifacts)을 최소화했다. 적응형 톤 매핑 알고리즘으로 고대비 장면의 색상과 톤을 현실처럼 재현한다.

피너클 이미징은 디날리-MC HDR ISP IP를 SoC에 맞게 최적화했고 온세미컨덕터와 협력, 'AR0239'의 3 노출 HDR 캡처 모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센서 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카메라와 인공지능(AI)에 더욱 정확한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감시 카메라와 머신 비전 시스템, 지능형 교통 시스템, 스마트 도시, 자율 감시 시스템 등에 적합하다. 

지안루카 콜리(Gianluca Colli) 온세미컨덕터 지능형 센서 그룹 소비자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VP) 겸 총괄은 “피너클 이미징의 HDR 병합 및 로컬 적응형 톤 매핑 IP는 동적 범위뿐만 아니라 정확한 색상, 대비 재현에서도 AR0239 센서로부터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