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C7840’… 자동차, 산업용, 의료용 기기에 적합

아나로그디바이스(ADI·지사장 홍사곽)는 외부 N채널 전력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2개를 구동할 수 있는 위상 비동기식 부스트 컨트롤러 ‘LTC7840’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ADI의 ‘LTC7840’은 첫번째 채널의 출력을 두번째 채널의 입력전압으로 인가되게 해 수백 볼트 이상의 출력 전압이 나올 수 있도록 할 수 있다./ADI


이 제품은 싱글 또는 듀얼 출력 부스트 레귤레이터로 구성할 수 있다. 첫번째 채널의 출력이 두번째 채널의 입력으로 인가되도록 연결, 수백 볼트(V) 이상의 출력 전압이 나올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예를 들어 12V 입력 전압을 첫번째 채널에서 48V로 키우고, 두번째 채널에서는 이를 240V 출력 전압에 최대 700㎃의 출력 전류로 높일 수 있다. 자동차, 산업용, 의료용 기기에 익숙하다.

입력 전압은 5.5V~60V 사이로, 출력 가능 전압은 외부 부품에 따라 달라진다.


최대 4개의 전력 단계가 위상차(out-of-phase)를 갖도록 클럭을 설정할 수 있어 입출력 필터링 요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외부 MOSFET은 50㎑~425㎑ 범위에서 설정 가능한 고정 주파수로 스위칭하며 외부 클럭에 동기화될 수 있다. 


‘LTC7840’는 각 채널을 단일 종단 1차 인버터 컨버터(SEPIC)나 플라이백 토폴로지로 유연성 있게 설정이 가능하다. 


최대 듀티 사이클, 최소 온타임도 조절 가능하고 과전압 및 저전압에 대한 보호, 피크 전류 모드 제어 등의 다양한 기능들도 지원한다.


동작 온도 범위에 따라 영하 40℃~영상 125℃(E-등급, I-등급) 제품과 영하 40℃~영상 150℃(H-등급) 제품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