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치스톱(TRENCHSTOP) IGBT6’ 2종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1200V급 절연게이트양극성트랜지스터(IGBT) ‘트렌치스톱(TRENCHSTOP) IGBT6’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인피니언의 ‘트렌치스톱 IGBT6’ 제품군은 세계 처음으로 12인치 웨이퍼에서 생산된 IGBT 소자(Discrete)다./인피니언


인피니언의 ‘트렌치스톱 IGBT6’ 제품군은 세계 처음으로 12인치 웨이퍼에서 생산된 IGBT 소자(Discrete)다. 고전압에서도 활용 가능해 무정전전원장치(UPS), 태양광 인버터, 배터리 충전기,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적합하다.


기기를 켤 때 과도 전압으로 불꽃(Spark)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는 환류 다이오드(Free Wheeling diode)를 내장했다. 15㎑~40㎑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하드 스위칭(Hard switching) 및 공진 토폴로지 기기에 활용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S6’ 시리즈와 ‘H6’ 시리즈다. 


S6 시리즈는 도통 손실이 낮고 스위칭시 전력 손실도 적다. 보통 도통 손실과 스위칭 손실은 하나가 높아지면 다른 하나가 낮아지는 트레이드오프(trade off) 관계지만, 이 둘을 가장 적절히 조정했다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H6 시리즈는 스위칭 손실을 낮추는 데 최적화됐다. 


두 제품 모두 일정 온도가 넘으면 저항이 무한대로 되어 도전을 차단하고, 온도가 내려가면 기능이 다시 돌아오는 안전 장치인 정 온도 계수(PTC)를 활용해 여러 개를 병렬 연결할 수 있다. 게이트 저항(Rg) 제어 기능으로 스위칭 속도는 기기에 맞게 조정 가능하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