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퀵차지 4에 삼성·애플 승인 받은 ‘EZ-PD CCG3PA’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사이프레스세미컨덕터(Cypress Semiconductor)의 USB C타입 및 전력 전송(PD) 컨트롤러 ‘EZ-PD CCG3PA’를 유통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이프레스세미컨덕터의 USB C타입 및 전력 전송(PD) 컨트롤러 ‘EZ-PD CCG3PA’는 하나의 칩으로 USB C타입 연결 및 전력 전송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마우저


이 제품은 USB C타입 케이블을 통해 연결된 기기에 전력을 공급해주는 기능을 제어하는 데 쓰인다. 스마트폰 및 모바일 충전기, PC용 어댑터, 보조 배터리, 차량 충전기 등에 적합하다. 


USB PD 3.0 규격을 준수하며 퀄컴의 급속 충전 기술 ‘퀵 차지(Quick Charge) 4’과 삼성전자의 적응형급속충전(AFC), 애플 충전 승인을 모두 받았다.


연결된 전자기기와 통신해 적합한 전압과 전류 수준을 결정, 전력을 전송한다. 안전 기능을 강화해 급속 충전시 과열 현상이 없다. 


보호 기능은 물론 충전기 구성에 필요한 부품들도 내부 회로에 집적돼있어 부품 비용(BOM)을 줄일 수 있다. 전력 과부하 등으로 오작동해도 기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했다. 


▲사이프레스의 USB C타입 및 PD 컨트롤러 ‘EZ-PD CCG3PA’ 특징./마우저, KIPOST 정리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