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전압 최대 58V… 출력 전압 조절 가능

공장이나 통신시설처럼 잡음이 많은 곳에서는 입출력 전압이 일정하지 않아 기기가 고장나기 쉽다. 때문에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보조하는 부품이 별도로 필요하다. 


▲ADI는 산업 및 통신 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텝다운 레귤레이터를 출시했다./ADI


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최대 입력 전압이 58V인 스텝다운 마이크로모듈(µModule) 레귤레이터 ‘LTM4653’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패키지에 입·출력 필터를 내장, 입력 전원이 일정하지 않거나 잡음이 있어도 동작한다. 출력 전압은 최소 0.5V에서 최대 입력 전압의 94%까지 조절할 수 있다. 


입력 전압 24V, 출력 전압 5V에서 전력 변환 효율은 최대 92%다. 동작 온도는 영하 40℃에서 영상 125℃ 사이로, 입력 전압 48V, 출력 전압이 5V일 때는 최대 70°C까지 방열체(heat sink)나 공기 유입 없이 4A의 전류를 내보낼 수 있다.


EN55022 Class B 전자파적합성(EMC) 표준을 준수하고, 설계구조(아키텍처) 상에서 전자파장해(EMI)를 낮춰 주파수(RF) 신호처리 시스템에도 적용할 수 있다.


여러 개를 병렬로 연결하면 출력 전류 값을 높일 수 있고, 스위칭 주파수는 외부 저항으로 조절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15㎜, 9㎜, 5.01㎜로 스위칭 레귤레이터 컨트롤러, 파워 스위치, 인덕터 등을 내장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