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이승수)는 자사의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제품군 ‘AURIX’와 ‘XMC’를 기반으로 한 무선 충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솔루션에는 칩셋과 소프트웨어 설계자산(IP)이 포함됐다. 자기유도(Inductive) 방식이나 자기공명 방식 등 무선충전 기술에 따른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쉽게 무선 충전 시스템을 기기에 적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 소비자가전(Consumer) 기기와 자동차에 적합하다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photo

 ▲인피니언이 내놓은 'XMC' MCU 기반 무선충전 솔루션은 전력 소모량이 적고 저렴하다./사진=인피니언

컨슈머용 무선충전 솔루션에는 MCU ‘XMC’ 시리즈가 적용됐다. 전력 소모량이 적고 저렴하다. 스마트폰 급속 충전기부터 20와트(W)급 로봇용 충전기, 60W급 드론 충전기 등에 적용할 수 있다. 금속산화막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와 드라이버 칩(IC) 등을 결합해 열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중 2.5W 저전력 무선 충전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이라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하나의 송신기(트랜스미터)로 여러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고 근처에 금속성 물체가 있어도 충전이 된다. 

 

photo
▲인피니언이 선보인 AURIX MCU 기반 자동차용 무선 충전 솔루션./사진=인피니언

자동차용 무선 충전 솔루션에는 AURIX MCU 외 전압 레귤레이터, 금속산화막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등이 포함돼 전력 변환의 효율성을 높였다.

차량용 안전규격을 만족하는 통신용 네트워크IC도 탑재됐다. 15W급 스마트폰 고속 무선충전 표준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해 무선 충전 출력대를 변경할 수 있다. 이물질 검출 시스템이 적용돼 안전성도 강화했다. 

랄프 쾨델(Ralf Koedel)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이사는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무선 충전 솔루션은 자동차 안전성, 보안, 환경적 규격 요건을 충족한다”며 “충전 성능과 효율도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