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가 향후 5년 간 17조 원 규모에 이르는 금융기관과의 자금을 수혈받아 6세대 OLED와 10.5세대 LCD 생산라인 등의 양산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최근 중국 국가개발은행과 BOE가 베이징에서 ‘개발성 금융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5년 간 약 1000억 위안(약 16조8550억 원) 규모의 지원이 이뤄지게 된다.  


국가개발은행이 적극적으로 BOE의 디스플레이, 스마트 시스템, 헬스케어 서비스 등 영역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핵심 기술의 연구개발도 함께 지원한다.



▲중국 국가개발은행과 BOE가 향후 5년간 1000억 위안 규모의 전략적 협력을 진행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BOE 제공



양측은 또 BOE의 6세대 OLED 생산라인과 우한의 10.5세대 LCD 생산라인 등의 진척을 위해 적극적으로 손잡기로 했다. 허페이와 쟝쑤 등 스마트 제조 프로젝트 추진도 가속하면서 허페이와 청두 등의 디지털 병원 건설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BOE는 사물인터넷(IoT)와 상품,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국가개발은행은 중국 개발성 금융 기구로서 주로 중장기 투자를 한다. BOE와 협력을 통해 금융기구와 신흥 산업 기업의 협력을 통한 동반자 관계가 이어질 것으로 양사는 전망했다.


이 협약식에는 국가개발은행 쩡즈제 행장과 BOE그룹의 왕둥성 회장이 자리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