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뷔르트, 200W 무선 전력 전송(WPT) 개발 키트 출시

휴대용 무선충전 단말기가 외장 메모리로도 쓰일 수 있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뷔르트 일렉트로닉 에이소(Wurth Electronics eiSos)와 협력, 200W급 무선 전력 전송(WPT) 개발 키트 ‘760308EMP-WPT-200W’를 출시, 3분기부터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와 뷔르트 일렉트로닉 에이소는 무선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동시에 할 수 있는 200W급 WPT 시스템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이 개발 키트는 전원 장치와 트랜스미터, 리시버로 구성됐다.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코일 사이 링크를 통해 전력과 데이터를 함께 전송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트랜스미터는 WPT 코일과 직렬 연결된 공진 회로와 풀 브리지 회로로 이뤄졌다. 공진 회로에는 공진 커패시터가 적용됐고, 전압과 전류 사이 위상 편차에 따라 제로전압스위칭(ZVS) 모드로 동작하기도 한다. 스위칭 주파수를 변경, 출력 전압을 조절할 수 있다. 

리시버는 동기 정류기와 하위 필터링, 시빙(sieving)으로 구성됐다.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사이 형성된 교류 자기장의 진폭(AM)을 주파수로 바꿔 데이터를 전송한다. 인피니언과 뷔르트는 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예제 등의 데이터도 제공한다.
 
쎔솜(Cem Som)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 무선 전력 전송 부문 책임자는 “이 시스템은 Qi 규격을 상회하는 200W급 기기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의료 장비, 산업용 기기 등 혹독한 환경에서도 동작한다”고 말했다.


베레나 래크너(Verena Lackner) 인피니언 무선충전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책임자는 “인피니언은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무선 전력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반도체 부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