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통신 솔루션 업체 Moxa는 여의시스템과 함께 다음달 4일 양재동 엘타워 엘하우스에서 엔지니어와 연구원을 위한 무료 세미나 'Moxa 산업용 사물인터넷 솔루션 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행사는 최근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관련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세미나에서는 Moxa 최신 커넥티비티 솔루션이 소개 되고, 운영기술(OT)과 IT를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코리아 김소영 부장이 IIoT 및 인더스트리4.0에 MS의 클라우드서비스 애저(Azure)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 외에 △에지 디바이스에서 쉽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 △데이터 전송프로세스에서 신뢰성과 보안을 확보하는 방법 △IT와 OT 사이에 스마트 브릿지를 수립하는 방법에 대한 세미나가 이어진다. 


스탠리 루(Stanley Lu) 한국영업 총괄 매니저는 "세미나에서 Moxa 솔루션으로 IIoT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IIoT 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IoT 시장 규모는 오는 2021년 1조7000억달러(매년 평균 16.9% 성장)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Moxa는 '엣지 투 클라우드' 연동 솔루션을 산업용 자동화, 스마트 제조를 위해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IIoT 사업의 일환으로 산업용 인터넷 컨소시엄(Industrial Internet Consortium, IIC) TSN 상호운용성테스트베드에 공식 참여키로 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