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베이 친황다오시와 협약 체결

중국 전딩테크(Zhen Ding Tech)가 하이엔드 반도체 패키징 기판 제조 공장을 짓기 위해 허베이(河北) 친황다오(秦皇岛)시와 경제기술개발구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친황다오르바오에 따르면 이번 '하이엔드 반도체 패키징 기판 스마트 제조 공장' 프로젝트에는 총 18억 위안이 투자된다. 부지 면적은 72묘(亩) 규모다. 

이 공장에선 주로 인치별 패키징 기판을 생산하며, 내년 말 이전까지 건설 과정을 완료하고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전딩테크 로고. /전딩테크 제공

 

공장이 건설되면, 중국 내 반도체 패키징 기판 공백 상황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국 반도체 산업망의 자립화 능력과 공급망 체계를 강화할 수 잇을 것이란 기대다. 

중국산 반도체 칩 기판 자급률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친황다오시 관계자는 "올해가 14차5개년이 시작되는 해인만큼 친황다오는 자동차 부품, 정밀 전자, 중장비, 식량 및 가공품, 신재료, 바이오 헬스케어 등 중점 사업 클러스터를 육성할 것"이라며 이번 하이엔드 반도체 패키징 기판 프로젝트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강조했다. 

이에 시 역시 정책적으로 공장 건설을 위해 조기 착공, 조기 완공, 조기 생산 등을 지원하면서 경제적 및 사회적 효익을 가능한 빨리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