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공시 523만 개 생산능력 확보

BOE가 윈난성 소재 자회사를 통해 마이크로 OLED 생산라인 추가 건설에 나선다. 

중국 언론 윈난왕에 따르면 BOE의 자회사인 BMOT(云南创视界光电科技有限公司)가 뎬중신(滇中新)구에 또 하나의 12인치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생산라인을 건설하기로 힜다. 이 12인치 공장은 3기에 나눠 건설되며 2024년 1월 모두 완공된다. 완공 후 연간 생산능력은 523만 장이다. 

주로 0.99인치, 1.31인치 등 중대형 실리콘 기반 OLED 상품을 만들며 투자액은 34억 위안이다. 

이 프로젝트 1기는 지난해 8월 시작됐으며 최근 공정 장비 조율 단계다. 

 

올라이텍 이미지. /올라이텍 제공


BMOT는 2017년 11월 자본금 10억 위안(약 1728억 7000만 원)에 설립된 회사로, BOE와 올라이텍(Olightek), 윈난성뎬중산업발전그룹유한책임회사, 가오핑커지(高平科技)가 공동으로 출자해 세웠다. 주로 AR과 VR, 전자뷰파인더(EVF, Electronic View Finder) 등 기기를 위한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연구개발 및 생산, 판매를 한다. 올라이텍은 마이크로 OLED 생산 전문 기업이다. 

BOE는 올해 비공개 A주 발행을 통해 200억 위안을 모집해 우한 BOE의 지분 일부를 매입하고, 충칭 6세대 플렉서블 OLED 생산라인 및 청두 BOE 병원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발행으로 모집한 금액은 이번 12인치 실리콘 기반 OLED 프로젝트에도 사용될 전망이다. 이번 마이크로 OLED 프로젝트에 모집 금액 중 약 10억 위안이 투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VR 등 기기를 위한 고시야각(FOV>100도) 상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는 점 등이 고려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