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제어엔진-3상 게이트 드라이버 통합한 모터 컨트롤러 등장
모션제어엔진-3상 게이트 드라이버 통합한 모터 컨트롤러 등장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1.02.2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이승수)는 IMD110 SmartDriver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 제품군은 컴팩트한 패키지에 iMOTION MCE (Motion Control Engine, 모션 제어 엔진)와 3상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했다.

인피니언 'IMD110 SmartDriver' 개발 플랫폼./ 사진=인피니언

3상 게이트 드라이버는 고유의 SOI(silicon-on-insulator)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가변속 드라이브의 다양한 MOSFET과 IGBT를 구동할 수 있다.

이 제품군은 최신 MCE 2.0을 사용해 바로 사용 가능한 모터 제어와 선택적인 PFC 제어를 제공한다. 모터 제어에 MCE를 적용하면, 고객들은 시스템 설계에 더 집중할 수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가전기기와 팬과 펌프에 사용되는 모터다.

인피니언의 검증된 MCE 2.0은 센서리스 또는 홀센서 기반 모터 인버터에서 고효율 FOC(field-oriented control)를 가능하게 한다. SOI 게이트 드라이버의 넓은 동작 전압은 배터리 및 메인 전원으로 구동되는 모터에 적합하며 높은 수준의 견고성과 신뢰성을 달성한다. 통합된 전압 레귤레이터는 다양한 전원 공급 방식을 가능하게 하고 BOM(bill of materials)을 줄이도록 한다.

IMD110 디바이스는 UL/IEC 60730 (Class B)에서 정의하고 있는 기능안전 요건을 충족한다.

 

공급 일정 및 지원

IMD110 시리즈는 PFC 제어가능 제품과 제외한 제품들을 포함한다.

LQFP-40 패키지를 채택한 제품들은 양산을 시작했으며, LQFP-48 패키지와 핀 호환이 가능하다. 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 (MADK)를 위한 2종의 새로운 제어 보드를 사용해서 모터 드라이브 인버터 성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MADK는 모듈러 방식의 유연한 개발 플랫폼으로 최대 1kW의 모터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제어 및 전력 보드 옵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infineon.com/iMOTION, www.infineon.com/IMD110, www.infineon.com/MADK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