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내 공정용수 재이용 RO(Reverse Osmosis) 시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내 공정용수 재이용 RO(Reverse Osmosis) 시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경영 차원에서 RBA(책임감 있는 산업 연합)에 가입했다고 21일 밝혔다. RBA는 글로벌 공급망 안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로 서약한 기업들의 연합체다. 현재 삼성전자⋅애플⋅인텔 등 160여 개 글로벌 기업들이 RBA 회원사가 가입돼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RBA 가입을 계기로 노동⋅안전보건⋅환경⋅기업윤리⋅경영시스템 등 RBA가 제안하는 5개 분야 행동규범을 엄격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국내 사업장을 비롯해 해외 사업장, 협력사까지 RBA 기준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경영 시스템 및 작업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안에 VAP(제 3자 현장 수검)를 실시, 전문 평가기관에서 RBA 행동규범 준수 여부에 대한 현장 평가를 진행한다.

신재호 삼성디스플레이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하며 고객과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인류의 발전과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