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의 RA2L1 Group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장치는 64μA/MHz 작동 전류와 250nA의 초저 소프트웨어 대기 전류가 특징이며, 혁신적인 터치 인터페이스와 결합하여 커넥티드 홈, 사물 인터넷 (IoT) 및 기타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르네사스 RA2L1 MCU.
Renesas RA2L1 MCU(마이크로컨트롤러) 주요 특징
Armv8-M 아키텍처 기반의 48MHz Arm® Cortex®-M23 코어를 사용하며 최대 256KB의 코드 플래시 메모리, 32KB의 SRAM 및 정전식 터치 감지 장치를 제공한다.
고급 정전식 터치 IP는 다양한 터치 및 비접촉 시스템 구현을 위한 향상된 작동성을 제공한다.
이 장치의 정전식 터치 잡음 내성은 감지 오류 최소화와 안정적 작동 보장을 위한 IEC EN61000-4-3 레벨 4(방사성) 및 EN61000-4-6 레벨3(전도성)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Renesas의 FSP(플렉시블 소프트웨어 패키지)에서 지원되며 고객이 레거시 코드를 재사용하고 이를 다른 Arm 파트너의 소프트웨어와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복잡한 보안 및 연결 기능의 신속한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FSP는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도구를 제공하며 RA2L1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젝트의 개발 프로세스 속도를 높인다.

RA2L1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가전, 산업용 및 빌딩 자동화, 의료 및 헬스케어, 소비자 HMI(인간-기계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 등에 활용된다.

마우저는 RA2L1 마이크로컨트롤러의 평가를 위해 RA2L1 정전식 터치 평가 시스템과 EK-RA2L1 RA2L1 MCU 그룹 평가 보드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