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 하나로 이더넷-모터 제어 솔루션 개발
칩 하나로 이더넷-모터 제어 솔루션 개발
  • 오은지 기자
  • 승인 2021.02.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셔, 실시간 이더넷과 모션 제어 기능 단일칩에 구현할 수 있는 '넷모션(netMOTION)' 통신 솔루션 출시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인 힐셔(Hilscher)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공장 및 공정 제어 시스템과 조립 및 패키징, 로보틱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모터 제어 기능을 갖춘 펌웨어 구성 통신 솔루션인 넷모션(netMOTION)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단일칩 솔루션으로 설계 간소화

개발자는 넷모션을 사용하여 실시간 이더넷 연결과 범용 모터 및 모션 제어 기능을 단일 칩 솔루션으로 구현할 수 있어 설계를 간소화하고,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다.

펌웨어 구성 솔루션으로 여러 실시간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힐셔의 오랜 전략은 새로운 넷모션 솔루션을 통해 모션 제어 영역까지 확장되었다. 일반적으로 모션 및 모터 제어 시스템을 위한 칩 솔루션은 실시간 이더넷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힐셔의 netX 90 멀티 프로토콜 네트워크 칩은 넷모션을 이용하여 산업용 통신과 다목적 모션 제어 기능을 단일 칩에 통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설계 부담을 줄이고, 원가를 절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힐셔 'netMOTION'의 다이어그램. /자료=힐셔

네트워크 지원 필드 장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자는 항상 통신 전략과 관련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단일 네트워크 프로토콜만 지원할 것인지 또는 다양한 시장 분야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중 프로토콜 기능을 지원할 것인지 판단해야 한다.

넷모션은 이러한 문제를 포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힐셔 'netX 90' 주요 특징

단일 칩 솔루션을 구현 통신 프로세서 서브시스템과 모터 제어 기능이 내장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호스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힐셔의 듀얼 Cortex®-M4 기반 SoC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 및 공간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연결 기능과 모터 제어 기능을 갖춘 모션 및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일 칩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혹독한 산업 환경의 보다 엄격한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부합 고집적 네트워크 칩으로 전력 효율적인 설계와 확장된 온도범위를 통해 혹독한 산업 환경의 보다 엄격한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부합할 수 있다.
짧은 지연시간의 결정론적, 네트워크 동기화 솔루션을 제공 3-상 PMSM 및 BLDC 모터를 위해 홀, 인코더 또는 리졸버 포지션 피드백을 이용하는 FOC 기반 모터 제어 시스템 설계에서 짧은 지연시간의 결정론적, 네트워크 동기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검증된 기술 netX 90은 또한 두 가지 유형의 모터 모두 업계의 다양한 적용 사례에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PMSM 솔루션은 서보 드라이브와 유압 및 공압 등과 같은 정밀 움직임이 필요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보편적으로 적용되어 있다.

 

출시 일정 및 지원

힐셔는 2021년 1분기에 새로운 넷모션 솔루션을 위한 개발 키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툴 구성요소가 포함된 이 개발 키트는 실시간 이더넷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동기화된 속도 제어 폐쇄 루프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을 설계할 수 있다. 넷모션은 개발자가 설계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일반적인 제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제공된다.

힐셔 netMOTION 솔루션용 개발자 키트. /사진=힐셔

또한 지원되는 NXHX 90-MC 소프트웨어 개발 보드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개발, 디버깅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는 무료 이클립스(Eclipse) 기반 IDE인 힐셔의 netX Studio CDT를 통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신속한 시제품 제작 및 평가 용도에 매우 적합하다. 또한 힐셔는 개발 보드를 위한 애드-온 액세서리로 다양한 플러그-인 모듈을 제공한다.

 

힐셔(Hilscher) 회사 소개

힐셔(Hilscher)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을 위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힐셔는 1986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하여 산업용 통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netX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 실시간 이더넷(Real-Time Ethernet), 산업용 Io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oT를 구현할 수 있도록 netIOT 제품군, IoT 지원 자동화 장비를 위한 임베디드 칩 및 인터페이스, 공장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기 위한 엣지 게이트웨이,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tIOT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하여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www.hilsch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