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러 제조사 실리콘모션 공급문제로 컨트롤러 변경

에이데이타(ADATA)는 'XPG SX8200 Pro'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의 컨트롤러를 'SM2262EN'에서 'SM2262G'로 변경했으며, 사용 환경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면 무상 교환 서비스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XPG SX8200 Pro SSD.

XPG SX8200 Pro는 컨트롤러 제조사인 실리콘 모션의 공급상 문제로 컨트롤러를 변경했다. XPG SX8200 Pro는 최대 읽기 3500m/s, 최대 쓰기 3000m/s 속도를 보증하는 제품으로 사용 환경에 따라 10% 내외의 성능 차이가 생길 수 있다. 회사측은 자사 테스트 결과에서도 SM2262EN, SM2262G는 설계상의 차이는 있지만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어 두 가지 컨트롤러를 병행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고객들이 두 컨트롤러간 속도 차이가 있다는 문제제기를 하면서 ADATA는 국내 소비자를 위해 고객 과실을 제외한 워런티 기간 내에 속도 문제가 발생하는 제품은 새 제품으로 교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ADATA는 D램 모듈, USB 플래시 드라이브, 메모리 카드, SSD, 외장HDD 및 SSD 등 모든 메모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XPG 브랜드를 통해 게이밍 PC 부품 및 게이밍 기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ADATA #SSD #컨트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