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9 블랙(Hero9 Black) 제품 활용 이미지. /자료=고프로
히어로9 블랙(Hero9 Black) 제품 활용 이미지. /자료=고프로

액션 카메라 제조사 고프로(GoPro)는 신제품 ‘히어로9 블랙(HERO9 Black)’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하이퍼스무스 3.0(HyperSmooth 3.0) 기능 강화 ▲맥스 렌즈 모듈(Max Lens Mod) 사용시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Pro 3.5mm 마이크 어댑터 지원 ▲신제품 블루투스 리모콘 '더 리모트(The Remote)' 호환 등의 성능 향상이 포함됐다. 

특히 추운 환경에서 화면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하이퍼스무스 3.0 기능이 개선된다. 기능 확장형 액세서리인 맥스 렌즈 모듈을 히어로9 블랙과 결합하면 155도 초광각 촬영과 수평 유지, 손떨림 방지가 가능한데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당 기능을 라이브 스트리밍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전용 미디어 모듈(Media Module) 대신 Pro 3.5mm 어댑터를 통해 외부 마이크 연결도 가능해진다. 최대 5대의 고프로 카메라를 60m 거리 내에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블루투스 리모콘 더 리모트도 호환된다.   

고프로 관계자는 "겨울 브이로그 등을 더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고프로 앱 혹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고프로 #히어로9블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