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EiceDRIVER X3' 강화 버전(Enhanced)인 아날로그(1ED34xx) 및 디지털(1ED38xx)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3A, 6A, 9A의 정격 출력 전류, 정밀한 단락 회로 검출, 밀러 클램프, 소프트 턴오프를 특징으로 한다.

인피니언의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IC '1ED38xx'. /인피니언

 

인피니언 아날로그(1ED34xx) 및 디지털(1ED38xx) 게이트 드라이버 IC 특징
1ED34xx 외부 저항을 사용해 디세츄레이션 (desaturation) 필터 시간과 소프트 턴오프 전류를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이 결합해 외부 부품 수를 줄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1ED38xx 다수의 파라미터들을 I2C를 통해서 구성 가능하므로,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 하드웨어 복잡성을 낮추고 평가 시간을 단축한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산업용 드라이브, 태양광 시스템, UPS (비중단 전원장치), EV 충전기 및 기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디스크리트, 모듈형 IGBT 및 SiC, Si MOSFET용으로 설계

1ED34xx와 1ED38xx 제품군은 디스크리트 또는 모듈 패키지 형태의 IGBT뿐만 아니라 SiC 및 Si MOSFET 용으로 설계됐다. 최대 9A에 이르는 출력 전류로 인해 외부 부스터 부품이 불필요하다. 200kV/µs 이상의 독보적인 CMTI 견고성으로 잘못된 (faulty) 스위칭 패턴을 방지한다.

두 제품군 모두 40V의 절대 최대 출력 전원 전압과 30ns (max.)의 엄격한 전달 지연 매칭을 특징으로 하므로 줄어든 데드 타임이 가능하다.

1ED38xx의 I2C 구성 옵션은 단락 회로 검출, 소프트 턴오프, 저전압 록아웃 (UVLO), 밀러 클램프, 과열 셧다운을 포함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설정을 통해서 2-레벨 턴오프 (TLTOff)가 가능하다.

1ED34xx와 1ED38xx 게이트 드라이버는 소형 DSO-16 미세 피치 패키지로 8mm 연면거리를 제공한다. 두 제품군 모두 5.7kVRMS로 UL 1577 인증되었으며 정밀한 임계값과 타이밍으로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가혹한 환경을 견디도록 설계되었다.

 

공급 일정 

1ED34xx 와 1ED38xx 두 제품 모두 현재 주문 가능하며, 인피니언은 'EVAL-1ED3491MX12M' 평가 보드를 함께 제공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