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서 원격 강연에 적용

BOE가 중국 통신사와 홀로그램 영상 서비스 보급에 시동을 걸었다. 

9일 BOE는 베이징 차이나유니콤과 함께 '5G 홀로그램 솔루션'을 원격 수업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BOE의 5G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해 강연자가 학습센터에서 강연하고 있었지만 차이나유니콤의 강당에서 강연하는 효과를 냈다. 강연자가 다른 곳에 있어도 분신이 곳곳에 위치해 강연할 수 있는 셈이다. 

BOE의 5G 홀로그램 솔루션을 통해 강연자의 홀로그램 투영 인물 해상도를 높이면서, 실제 사람이 있는 것처럼 실시간 강연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동작이나 표정도 입체적이며, SF 영화처럼 현실감있는 비주얼 표현을 해낸다. 

 

BOE 로고. /BOE 제공

 

BOE의 5G+4K 홀로그램 솔루션은 5G 저지연, 고속 등 강점을 기반으로 기존 4K 홀로그램 대비 입체 영상의 해상도를 높이고 보다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도록 홀로그램 영상과 강연자 간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BOE는 지난해 9월 차이나유니콤, 베이징 여우뎬대학과 함께 5K+4K 홀로그램 기술을 통한 원격 교육 프로젝트를 추진, 이후 이를 확산하고 있다. 당시 여우뎬대학의 교수 강연을 20km 밖 교실에서 홀로그램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게 했다. 

BOE는 이홀로스램 솔루션을 교육 영역뿐 아니라 원격 회의, 생방송, 의료 등 여러 영역에서 확대 적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비즈니스 협상, 스포츠 경기 관람, 전자상거래, 헬스케어 등 영역에서 시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