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지역 아동 대상 문화예술 교육 지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지역 아동 대상 문화예술 교육 지원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10.2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울림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2년 연속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 초등학생 25여명을 대상으로 ‘어울림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2년 연속 진행한다. 마크 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왼쪽)와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대표 마크 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 초등학생 25여명을 대상으로 ‘어울림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2년 연속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취약 계층 초등학생에게 문화 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어울림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어울림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은 지역 내 아동들의 사회성, 자존감 향상을 위해 악기 레슨, 연주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개인 가정에 악기를 지급하고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교육을 진행한다. 1주일에 1번 전문 강사가 바이올린, 첼로, 클라리넷, 플룻 등 다양한 악기를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코로나19가 확산이 완화되면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공연 및 연주회 개최, 문화 예술 공연 관람 등 야외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마크 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외로움과 우울함을 호소하는 학생이 늘어나는 만큼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정서함량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어플라이드는 온라인 교육 및 합주 등 새로운 방법을 활용해 아동들의 사회성과 예술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