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사 로고. /자료=LG디스플레이
각 사 로고. /자료=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월트 디즈니 자회사인 디즈니 스튜디오랩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디즈니 스튜디오랩은 첨단 영화 촬영 기법과 편집 기술을 연구하는 회사다.

앞으로 3년간 두 회사는 OLED 기술과 디즈니 콘텐츠를 결합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마블⋅픽사⋅폭스⋅루카스필름 등의 영화 제작사를 거느린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 콘텐츠 제작용 OLED TV를 공급한다.

첫 사례로 ‘어벤져스' 시리즈로 유명한 마블 스튜디오에 88인치 크기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설치한다. 영화 제작 및 후반 편집에 OLED TV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영화 후반 편집은 영상 원본을 제작자가 의도한 색으로 보정하고, 컴퓨터 그래픽을 입히는 과정이다. 영상을 표현하는 디스플레이의 성능이 중요하다.

에디 드레이크(Eddie Drake) 마블 기술총괄은 “OLED는 차원이 다른 화질을 구현하며, 영화 제작자와 팬들에게 최고의 시청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디즈니 사업장에 투명 OLED 등 OLED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구축할 계획이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디즈니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OLED TV로 제작한 디즈니 컨텐츠의 감동을 가정에서도 OLED TV로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