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앨리어스-프리 ADC 'AD7134' 내놔... 설계 복잡성 줄여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정밀 데이터 수집 장치(DC, 350㎑)의 개발 기간을 줄여주는 앨리어스-프리 아날로그디지털컨버터(ADC) 'AD7134'를 출시했다./ADI

아나로그디바이스(ADI, 지사장 홍사곽)는 정밀 데이터 수집 장치(DC, 350㎑)의 개발 기간을 줄여주는 앨리어스-프리 아날로그디지털컨버터(ADC) 'AD7134'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의 정밀 데이터수집 신호체인 설계는 설계 엔지니어가 고속 ADC 구동 요구 사항을 비롯해 안티 앨리어스 필터 요구 사항, 수동 소자의 공차, 위상 및 이득 오류를 밸런싱해야 해 시간이 많이 걸렸다. AD7134는 고정밀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이러한 설계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바꾼다. 안티 앨리어스 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고, 저항성 입력 덕분에 신호의 왜곡을 줄여 ADC 구동을 크게 간소화한다.

AD7134는 출력 데이터 레이트를 10SPS에서 1.5MSPS까지 확장할 수 있는 쿼드채널 24비트 정밀 ADC이다. 최대 102dB의 안티 앨리어싱 기능을 내재하고 있어 별도의 외부 안티 앨리어스 필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설계에서 수동 소자 60개와 능동 소자 5개의 사용을 줄일 수 있다. 또 다른 솔루션 대비 면적이 70% 작으며, 비동기식 샘플 레이트 컨버터는 여러 디바이스의 동기화를 간소화해 사용자가 코히어런트 샘플링 시스템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최대 102.5dB (typ)의 안티 앨리어스 제거 기능이 포함됐으며, 총 고조파 왜곡(THD)은 -120dB(AC)으로 진동 또는 음향 측정에 이상적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