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인터그레이티드, USB-PD 벅부스트 컨트롤러 및 보호기 내놔

맥심인터그레이티드는 100W USB 전력전송(PD) 벅부스트 컨트롤러 및 보호기 ‘MAX25430’를 출시했다./맥심인터그레이티드

맥심인터그레이티드(지사장 최헌정)는 100W USB 전력전송(PD) 벅부스트 컨트롤러 및 보호기 ‘MAX25430’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차량용 충전기 설계자들은 경쟁 솔루션에 비해 크기를 40%까지 줄이고 업계 최저 비용으로 USB PD를 구현할 수 있다.

승용차에 내장된 USB PD 충전기의 개수가 늘어나면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모듈과 헤드 유닛 등 오토모티브 멀티미디어 허브 기능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그만큼 크기와 비용, 전력에 대한 부담도 커졌다.

MAX25430은 USB-C 포트 컨트롤러(TCPC) 전력조절기, VCONN 케이블 전력 공급, 벅부스트 및 보호기를 통합하고 방열판과 금속 재질의 케이스를 없앴다. 크기는 멀티 집적회로(IC) 솔루션보다 최대 40% 작고, 포트 개수에 상관없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하나로 구동 가능해 비용도 25% 절감했다. 또 최고 출력 환경에서 발열 온도가 20℃ 더 낮아 혹독한 오토모티브 환경에서도 견고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맥심은 USB 충전기 설계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완성된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MAX25410 오토모티브 USB PD 포트 보호기와 MAX25431 오토모티브 40V H-브릿지 벅부스트 컨트롤러도 제공하고 있다.

마이클 미시코(Michael Mishko)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오토모티브 사업부 이사는 “맥심 인터그레이티드는 USB-C PD 포트와 관련한 설계자들의 필요사항을 수렴했다”며 “MAX25430은 소형, 고효율, 저발열, 유연성까지 오토모티브 등급 설계에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