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카메라 제품에 퀄컴테크날러지 칩 탑재

웨어러블 카메라 제조 업체 링크플로우가 퀄컴테크날러지와 차기 카메라 제품 개발 및 마케팅 관련 상호 업무 협력을 강화한다./링크플로우

웨어러블 카메라 제조 업체 링크플로우(대표 김용국)는 퀄컴테크날러지와 차기 카메라 제품 개발 및 마케팅 관련 상호 업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링크플로우는 향후 개발될 차기 카메라 제품에 퀄컴테크날러지의 칩을 탑재하고, 퀄컴 테크날러지는 링크플로우 카메라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퀄컴칩이 탑재된 차기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링크플로우는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 ‘핏360(FITT360)’을 개발할 때부터 퀄컴과 연을 맺었다. 현재 링크플로우는 퀄컴의 시스템온칩(SoC) 기반의 새로운 제품을 개발 중이다. 양사는 그동안 제품 개발을 비롯, 공동 전시 참가 등 마케팅 업무와 관련해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김용국 링크플로우 대표는 “퀄컴의 기술과 제품을 기반으로 차기 카메라 모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웨어러블 카메라 분야에서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 기반 FITT360을 통해 기술력이 입증된 링크플로우와의 협력 확대는 매우 의미가 깊으며, 퀄컴 기술 기반으로 개발될 링크플로우의 차기 모델을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상호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링크플로우는 지난 2016년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으로, 세계 최초의 360도 넥밴드형 카메라를 개발했다. 대표 제품은 산업용 제품 ‘NEXX360’과 소비자향 제품 ‘FITT360’이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