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0만억 원 투자...위탁 생산 전문 공장

중국 난징(南京)에서 중국에서 3세대 반도체라고 꼽히는 실리콘카바이드(탄화규소)와 산화갈륨 에피택셜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주는 기지가 설립된다. 

중국 난징 베스트콤파운드(Nanjing Best compound, 南京百识电子科技有限公司)가 건설하고, 30억 위안(약 5143억 5000만 원)이 투자되는 80묘(亩) 용지 규모의 제3세대 반도체 에피택셜+부품 전문 위탁 생산공장이 설립된다. 

중국 내외 IDM과 디자인하우스의 제작 주문을 받으면, 중국 내 여러 협력업체와 연계해 3세대 반도체 칩을 제조하는 것이 목표다. 생산된 제품은 주로 5G 기지국, 전기차, 레이더, 고속 충전기 등에 사용된다. 

 

베스트콤파운드 로고. /회사 제공

 

중국 언론 신화르바오에 따르면 난징 베스트콤파운드의 기술 수준이 이미 유럽과 미국 등지 기업과 큰 차이가 없으며 제3세대 반도체가 고속충전기 등의 핵심 부품인만큼 중국의 '신인프라 건설' 기조에 맞춰 시장 잠재력도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난징 베스트콤파운드는 제3세대 반도체 에피택셜 위탁 생산 전문 기업으로, 최근 시리즈 프리(Pre)-A 투자를 받기도 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해 6월 난징 푸커우경제개발구와 정식 협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주로 실리콘카바이드와 산화갈륨 관련 에피택셜을 주로 생산하며, 갈륨온실리콘(GaN on Silicon), 갈륨온SiC(GaN on SiC), 그리고 SiC온SiC(SiC on SiC) 등 제품을 전문으로 한다. 고온, 고효율, 주파수 마이크로웨이브 등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전문적으로 고품질 실리콘카바이드와 산화갈륨 등 에피택셜 생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이 회사는 제3세대 반도체 프로젝트에 총 10억 위안을 투자해 푸커우경제개발구에 연구샌타와 생산라인 건설을 계획했으며, 해외 기술과 중국 내 산업 자원을 활용해 반도체 실리콘카바이드와 산화갈륨 에피택셜 설계 및 공정 등 연구개발을 추진해왔다. 주로 친환경 발전, 친환경 자동차, 자율주행, 철도 교통과 친환경 전력망 등 영역에 적용됐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