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전용 설계 시뮬레이터 'PSpice' 출시... 케이던스의 다른 도구들과 연동

텍사스인스트루먼트는 반도체 설계자동화(EDA) 업체 케이던스와 함께 자사 전용 설계 시스템 'PSpice'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TI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지사장 박중서)는 반도체 설계자동화(EDA) 업체 케이던스와 함께 자사 전용 설계 시스템 'PSpice'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들은 촉박한 프로젝트을 맞추면서도 정확한 디자인을 설계하고 시스템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위해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PSpice 툴을 활용해 복잡한 아날로그 회로를 시뮬레이션 해보고 TI의 전원 및 신호 체인 제품을 분석, 개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 반도체 설계 툴 개발업체인 케이던스(Cadence)의 첨단 시뮬레이션 기술을 토대로 하는 TI용 PSpice는 회로 오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또 시중에 출시된 다른 시뮬레이터들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분석 기능을 넘어서 시스템 레벨의 디자인에 대한 완벽한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TI는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규모의 IC 모델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으며, 라이브러리는 툴 내에서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고 구매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료들과 전문지식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TI의 라이브러리에는 ▲전원과 신호 체인 모델 ▲ PSpice 아날로그 동작 모델▲향상된 프리미티브 ▲설정가능한 전력 FET ▲전력 다이오드등이 포함된다. 

엔지니어들은 TI용 PSpice와 함께 TI의 빌트인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크기의 제한없이 완전한 도식도를 설계할 수 있다. 또 자동 측정과 후처리, 몬테 카를로(Monte Carlo) 분석 및 상황 분석 기법과 같은 첨단 기능을 포함하므로 광범위한 작동 조건이나 디바이스 허용오차 등을 검증할 수 있다.

PSpice로 설계안을 검증하면 이후 'PSpice Designer'의 상업용 버전과 OrCAD/Allegro PCB Designer 등 케이던스의 다른 도구로 이를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도식도를 다시 만들 필요가 없다.

톰 베클리(Tom Beckley) 케이던스 선임 부사장이자 커스텀 IC 및 PCB 그룹 총괄 책임자는 “케이던스 PSpice는 전원, IoT 기기 및 의료, 항공우주, 방위산업,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인오프용 시뮬레이터"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TI의 고객들이 시스템 차원의 설계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