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수주 규모 4000만달러 중 95%에 달하는 물량

▲LS전선 직원들이 케이블을 검수하고 있다.<br>
LS전선 직원들이 케이블을 검수하고 있다.<br>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자회사인 LS비나(LS-VINA)가 베트남 남부 붕따우주 롱 손(Long Son) 섬에 투자되는 대규모 석유화학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고 ·중·저압  전력 케이블을 납품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의 총 수주 규모는 4000만달 러(475억원)로,   LS-VINA는 지난해부터 해당 프로젝트 총 규모의 약 30%인 143억원 가량의 케이블을 EPC(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업체들에 공급해왔다. 

 향후 약 65%인 약 309억원의  물량을 추가로 납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종적으로 총 프로젝트의 약 95% 인 약 452억원 에 달하는 케이블을 납품 하게 되는 셈이다.   

과거에도 LS-VINA는 베트남 내 대형 프로젝트였던 응이손 화력발전소 프로젝트(1차,2차 712억원 규모) 등을 수주했다.     

회사 관계자는 “LS-VINA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힘든 시기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전력부문 수주잔고가 1분기(705억원) 대비 약 70% 증가한 1200억원으로 하반기 실적 턴 어라운드에 지렛대 역할을 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다. LS-VINA는 고압(HV), 중압(MV)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  전력 케이블 및 버스덕트(Bus Duct), LSGM은 저압( LV)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