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P 디지털 파워 'XDPL8219' 출시... 입력 전압 타입 감지해 변조기 조정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XDP 디지털 파워 플라이백 컨트롤러 'XDPL8219'를 출시했다./인피니언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XDP 디지털 파워 플라이백 컨트롤러 'XDPL8219'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XDPL8219는 고성능의 견고한 발광다이오드(LED) 설계를 위한 이차측 레귤레이션을 갖췄다. 높은 역률과 일정한 전압 출력을 제공한다. 준공진 모드(QRM)로 동작해서 넓은 부하 범위에 걸쳐서 효율을 극대화하고 전자기 간섭(EMI)을 최소화한다. 경부하에서는 동적 버스트 모드(ABM)를 적용, 가청 잡음을 방지하고 100mW 미만의 무부하 대기 전력 수준을 달성한다.

XDPL8219는 입력 전압 타입(AC 또는 고정적 DC)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고유의 전압 모드 펄스 변조기를 조정해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AC 입력에서는 펄스 변조를 조정해서 높은 역률 (>0.9)을 달성하고 넓은 입력 및 부하 범위에 걸쳐서 총 고조파 왜곡(<10%)을 낮춘다. 고정적 DC 입력에서는 펄스 변조를 조정하고 스위칭 주파수를 조정해서 전체 동작 범위에 걸쳐서 EMI를 낮춘다.

UART(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 transmitter) 핀을 통한 파라미터 구성을 통해 최상의 설계 유연성과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UART 신호를 선택적으로 전송해 입력 전압, 라인 주파수, 컨트롤러 온도, 마지막 오류 코드, 입력 전압 손실을 알려준다. 

인피니언은 컨트롤러 구성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포함하는 프로그래밍 툴을 제공, 유연성을 높이고 전체 재료비용(bill of materials)과 시장 출시 기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XDPL8219는 DSO-8 패키지로 제공된다. 600V HV 스타트업 셀과 고유의 스타트업 시퀀스를 포함, 오버슈트를 최소화하면서 빠른 출력 전압 상승을 보장한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