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20일 14시부터 웨비나 진행... 총 5차례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은 20일 오후 2시부터 '협동로봇 웨비나 – ‘활용 가이드 1: 코봇으로 팔레타이징 하기'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비대면 시대의 제조업 환경에서 협동로봇이 어떤 대안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제시한다.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총 5가지 협동로봇 적용분야인 ▲적재(Palletizing) ▲표면 가공(Polishing/Sanding) ▲스크루 드라이빙 ▲용접 ▲CNC머신 텐딩에 대해 파트별로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각 웨비나 때에는 분야별 적용 방법 및 사례도 소개된다.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해부터 제조업체의 자동화 진입장벽을 낮추고 협동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협동로봇 세미나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예방 차원으로 온라인 비대면 세미나를 선택하여 모든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사람과 협업이 가능한 유니버설 로봇과 같은 협동로봇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며 “제조업의 고민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니버설 로봇이 진행하는 이번 협동로봇 웨비나는 세미나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