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와 내년 사이 미니 LED 제품 잇따라 출시

애플의 미니 LED에 채용되는 부품을 둘러싼 대만 공급망 소식이 전해졌다. 

27일 중국 언론 톈지왕에 따르면 대만 협력업체 관계자는 "애플의 미니 LED 백라이트 모듈은 3개 층의 리지드(Rigid) 보드를 채용할 것"이라며 "일반적인 리지드 PCB와 달리 이 리지드 PCB는 더 평탄한 표면과 더 많은 홀(Hole) 밀도를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다. 또 "물질 전이 기술을 위해 재료의 수축/팽창율이 매우 낮다"고 부연했다.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애플은 곧 미니 LED 버전 아이패드와 맥북을 출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트리팟테크(TRIPODTECH)의 초박형 리지드 PCB가 적용된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애플은 제조업체의 양호한 원가 관리 능력과 생산 관리 능력에 따라 애플이 트리팟테크를 곧 출시될 미니 LED 기기의 협력업체로 선정했다.

 

트리팟테크 로고. /트리팟테크 제공

 

중화권에서는 애플의 프로 디스플레이 XDR(Pro Display XDR) 발표 이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맥 등 제품에 미니 LED 채용 시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증권가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은 6개의 미니 LED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제품들이 올해와 내년 사이에 잇따라 선보여질 예정이다.

애플은 하반기 129인치 맥북 프로(MacBook Pro)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 제품은 처음으로 미니 LED 기술을 쓸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어 27인치 아이맥 프로(iMac Pro), 14.1인치 맥북프로, 16인치 맥북프로, 10.2인치 아이패드와 7.9인치 아이패드 미니를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