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E 등 주요 OLED 기업 공급

중국 주요 OLED 기업이 기업공개를 추진한다. 

6일 중국 커촹반(科创板) 상자우이원회는 지린OLED메트리얼테크(JIRIN OLED MATERIAL TECH)에 대한 커촹반 상장신청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지린OLED메트리얼테크는 주로 OLED 분야 하이엔드 유기 발광 재료와 증착 소스(Steam source) 설비 연구개발, 제조, 판매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유기 발광 재료의 경우 OLED 제조의 핵심 재료이며, 증착 소스의 경우 OLED 제조의 핵심 설비인 증착장비의 핵심 부품이란 점에서 업계의 관심도 높다. 

 

지린OLED메트리얼테크 이미지. /회사 제공

 

이 회사는 중국 선두의 OLED 유기 발광 재료 및 증착 소스 설비 제조 기업으로 꼽히니다. 유기 발광 재료 연구개발, 생산 방면 경험이 풍부하게 축적돼있으며 자체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유기 발광 재료를 생산한다. 동시에 증착 소스 설비 영역에서 외산을 대체하면서 국산화를 이룬 기업이기도 하다. 최근 중국 내 패널 기업이  6세대 OLED 생산라인의 증착 소스로 도입한 유일한 중국 재료 기업이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지난 달 BOE가 충칭 소재 6세대 플렉서블 OLED 생산라인에 도입했다.

이 회사는 이미 국가와 성 차원의 프로젝트 40여 개를 추진하고 있으며 여러 개의 수상 이력도 있다. 발광 재료 방면에서 이미 중국 내 특허 101개를 보유했으며 모두 발명특허다. 동시에 BOE와 협력해 글로벌 발명 특허 5개도 획득했으며, 증착 소스 설비 방면에서 9개의 특허를 보유했다. 이중 4개가 발명특허, 5개가 실용신안 특허다. 

회사는 발광재료 방면에서 비전옥스, 에버디스플레이, TCL, BOE, 티안마, 트룰리 등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증착 소스 영역에서는 BOE, CSOT, 티안마, 비전옥스 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