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니트라이드와 협력해 개발 중

대만 리트디스플레이(Rit Display)가 미니LED와 마이크로LED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하고 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대만 리트디스플레이의 왕딩장(王鼎章) CEO는 최근 "플레이니트라이드(PlayNitride)와 협력해 공동으로 미니LED,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으며 시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평을 받은 상태"라며 "올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개량을 통해 연내 개발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내 미니LED와 마이크로LED 개발 완료와 내년 상용화가 기대된다.

왕 CEO는 지난해 미중 무역전쟁으로 중국 대륙 기업의 주문이 감소하고 패널 생산능력 공급과잉 상태에 처하면서 가격 경쟁이 심화하고 일부 기업이 시장에서 철수하는 등 경영난이 심화했다는 점을 언급했다. 

 

리트디스플레이 로고. /리트디스플레이 제공
리트디스플레이 로고. /리트디스플레이 제공

 

올봄 코로나19의 발발로 리트디스플레이도 후방 모듈 공정 위탁 생산을 하는 중국 대륙의 모듈 기업이 코로나19 영향으로 1분기 출하에 문제가 있었지만 최근엔 회복됐다고 부연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장기적인 영향으로 지속 관찰이 필요한 상황이며 코로나19가 글로벌 소비 시장에 영향을 주면서 셋트 기업이 받을 영향 역시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향이 그리 크진 않겠지만 시장 위축으로 인한 주문량 감소, 가격 하락 등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봤다. 

촤근 LCD와 OLED 시장에서 맞춤형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상품의 원가 최적화로 이익을 합리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신규 상품의 비중을 늘리면서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왕 CEO는 개인용 헬스케어 제품, 소형 스마트홈 제품 등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올해 여러 신제품을 양산해 리스크 분산을 할 것이란 취지도 설명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