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부품 전반 기술 보유 기업

화웨이가 주파수(RF) 부품 중 하나인 표면탄성파(SAW) 필터 기술 기업에 투자했다. 

화잉일렉트로닉스(HUAYING ELECTRONICS)는 최근 중국 기업정보 플랫폼 톈옌차에서 투자자로 화웨이, 중국궈신(国新)자산관리유한회사를 추가했다. 

이 회사는 1997년 7월 자본금 3억3500만 위안(약 573억4530만 원)에 설립됐으며 법정 대표자는 장루촨(张鲁川)이다. 경영범위는 주파수(RF) 부품, 모듈, 센서와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조명, 그리고 관련 재료의 연구개발과 제조다. 관련 기술 수출도 하고 있다. 

 

화잉일렉트로닉스. /화잉일렉트로닉스 제공

 

주요 사업은 SAW 필터로서, 비교적 일찍 리튬니오브(LiNbO3)와 SAW 필터 연구개발 및 제조를 해왔다. 현재 3~8인치의 LiNbO3와 SAW 필터 및 센서 등 상품 생산과 연구를 하고 있다. 

최근 연간 각종 공진기, 표면판성파 필터 등을 8000만 개 가량 생산하고 있다. 생산된 제품은 원격제어, 방범, 스마트홈 등 영역에 쓰인다. 

이 회사는 고주파수 부품의 정전기 과도로 인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특허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0.25mm 두께의 블랙옥사이드(BLACK OXIDE) 칩 대량 생산도 학 있다.

특히 모바일 기기에 쓰이는 RF 부품 영역에서 RF 전원, RF 저소음 스피커, RF 전력 스피커, RF 필터 등 부품 사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중국 썬웨이커뮤니케이션(SUNWAY COMMUNICATION), 중국전자과기그룹제26연구소, 중국 CETC 등 기업을 주주로 두고 있었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