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 제품 중 유일한 국산 제품으로 고순도 구리 사용

LS전선이 하이엔드 오디오 케이블 '프라이어리티(Priority)' 제품군을 출시했다./LS전선

LS전선(대표 명노현)은 하이엔드 오디오 케이블 '프라이어리티(Priority)'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00년대 초반 회사가 LG전선 브랜드로 생산했던 무산소등(OFC) 케이블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현재 국내에 시판 중인 OFC 오디오 케이블 중 유일한 국산 제품이다.  

프라이어리티 시리즈는 케이블 도체에 99.99% 이상의 고순도 구리를 사용, 음의 전도율을 높이고 잡음을 최소화했다. 구리 속의 미미한 양의 산소와 불순물도 왜곡과 노이즈를 만들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99.99% 이상으로 정제하는 것을 기술력의 척도로 보기도 한다.

LS전선은 구리 가공 기술을 활용해 품질을 높이고, 가격은 유럽·미국·일본 등 수입산 대비 10~20% 정도 낮게 책정했다. 

회사측은 “소비자들로부터 과거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이 있었다”며, “전통적인 제조업체로 인식되는 LS전선이 수년 만에 소비재 제품을 출시, 일반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라이어리티 시리즈는 은을 도금한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 스피커 케이블(Sound Priority) 6종과 전원 케이블(Power Priority) 3종 등 총 9종이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