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코의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 탑재

바이코는 위보틱(WiBotic)이 자사의 고효율 전력 모듈을 활용, 무인차량(UV) 및 드론 등을 위한 무선충전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바이코

바이코는 위보틱(WiBotic)이 자사의 고효율 전력 모듈을 활용, 무인차량(UV) 및 드론 등을 위한 무선충전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로봇 차량이 물류, 배송 및 검사 산업에 등장하면서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연중 무휴 교대 직원이 이 차량들을 수시로 수동 관리하고 재충전하기엔 효율이 떨어진다. 즉, 다음 단계는 자율성 강화를 지향하는 것이다.

위보틱은 항공, 모바일, 해양 및 산업용 로봇 생태계에서 충전 작업에 필수적인 무선 충전 및 전력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 스테이션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로봇을 충전기에 물리적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또 물리적 연결 지점의 마모, 전원 코드 및 바닥에 장착된 충전소로 인해 넘어질 위험 및 전용 충전실의 공간 요구 사항을 줄인다.

WiBotic 무선 충전 솔루션은 다자간 작동을 용이하게 하도록 설계돼 여러 제조업체(타사 제조업체의 제품 포함)가 동일한 송신기에서 각기 다른 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체 로봇은 창고 내 다른 위치에 있는 송신기 네트워크 사이를 이동할 수 있다. 요컨대 로봇의 배터리 화학, 전압 및 충전 전류가 다르더라도 모든 로봇은 어느 스테이션에서든 충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에 탑재된 바이코의 48V 'VI Chip' PRM 레귤레이터는 36V~75V 입력에서 작동해 레귤레이션된 출력을 생성하는 400W 고효율 컨버터다. 이 장치는 WiBotic TR-110 무선 충전 스테이션의 적응형 매칭 송신기에 전원을 공급, 로봇이나 UV 탑재 수신기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PRM은 AC-DC 전원 공급 장치에서 48V를 수용하며 출력 전압은 적응적으로 제어되고 약 20~55V에서 트림된다.

Vicor PRM은 전체 임피던스 범위에서 일관된 고효율 변환이 가능해 낮은 전력 수준에서 효율성을 크게 낮추지 않으면서 '완전 충전' 및 '세류 충전' 모드를 유연하게 지원한다. 경쟁사의 전력 부품은 이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 고효율 변환 기능은 40~45°C의 디바이스 온도를 제공, 전체 전력 범위에서 열 관리 제약 조건을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