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39/38/37'로 1마일 이상 거리에서도 통신 가능... 민감도도 높아

NXP반도체는 차량용 무선 마이크로제어장치(MCU) 제품군 'KW3x'에 'KW39/38/37'를 추가했다./NXP반도체

NXP반도체는 무선 마이크로제어장치(MCU) 제품군 'KW3x'에 'KW39/38/37'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블루투스(Bluetooth) 5.0 장거리 기능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광고 채널 또한 확대 적용됐다. 이전 세대의 KW34/35/36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툴 호환성 면에서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이 커넥티비티 MCU를 통해 저전력블루투스(BLE) 장치는 1마일 이상 거리에서도 통신할 수 있으며, 지배적인 산업용(IoT) 프로토콜인 블루투스 표준 내에서 블루투스 광고 채널과 광고 데이터 양을 늘릴 수 있다. 

KW39/38/37 무선 MCU는 CAN-FD 주변장치와의 강력한 시리얼 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자동차 및 산업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설계됐다. 키리스(keyless) 접근, 센서, 무선 온보드 진단 기능과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고 건물 제어 및 모니터링, 화재 및 안전, 홈 및 기관 헬스케어, 자산 관리 및 모니터링 그리고 그 밖에 다양한 산업 사용 사례와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도 구현할 수 있다.

KW39/38/37 제품군에는 극한의 RX 민감도가 적용돼 장거리 블루투스 LE 연결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LE-coded 125kbits/s 데이터 속도로 -105 dBM RX 민감도를 달성하기 때문에 열악한 환경과 먼 거리에서도 연결이 가능하다. 또 어떤 마스터-슬레이브 교대방식(master/slave combination)이든 최대 8개까지 동시에 보안 연결을 편리하게 지원하기 때문에 다수의 인가받은 사용자들이 해당 기기와 통신을 할 수 있다. 데이터 스트림 버퍼를 내장해 프로세서나 DMA 작동을 정지하지 않고도 무선 파라미터를 캡처할 수 있어서 높은 정확도로 거리와 각도 근사치에 필요한 측정을 할 수 있다.

NXP의 MCUXpresso 툴 세트에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콜이 있는 공인 BLE 소프트웨어 스택이 적용됐다. 새로 출시된 KW39/38/37 MCU는 이전 세대 MCU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확장해서 설계 사이클을 단축해 준다. 또, KW38 MCU가 통합된 FlexCAN은 산업용 CAN 통신 네트워크나 자동차의 차량내 네트워크로 매끄럽게 통합된다. FlexCAN 모듈은 CAN의 FD(flexible data rate)를 지원할 수 있어 대역폭은 늘어나고, 지연은 적어진다.

저작권자 © KIPOST(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